<문 앞에 두고 벨 X>

우리는 모두 OO의 민족

시놉시스
큰 맘먹고 중고로 구매한 전기자전거를 이끌고 여느 날처럼 배달에 나선 지호. 그러나 배달 실수가 발생하게 되고, 어떻게든 사고를 수습해 보려고 하지만 한 번 삐끗한 상황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데. 예기치 않은 힘든 하루를 보낸 지호의 퇴근길도 어쩐지 녹록지가 않다.

연출의도
여성으로, 청년으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은 결코 녹록지 않다. 열심히 하려고 하면 할수록 답답하게 꼬여버렸던 어느 하루의 단면. 그 안에서 은근히 가해지는 폭력적인 시선들과 시스템의 모순, 하루에도 여러 번씩 드러나는 관계의 역전과 상황의 아이러니를 담고 싶었다.

📼

2022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한국단편경쟁 초청
2022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오감만족 한국단편경선
2022 금천패션영화제, 본선
2022 광주여성영화제, 공식초청작
2022 대단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개막작
2022 김포청소년국제영화제, 한국 경쟁(25+)
2022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선택 부문
2022 상록수디지로그월드영화제, 본선진출작
2022 안산단원국제문화예술영상제, 수상작
2023 춘천영화제, 한국단편경쟁
2023 남원청년영화제, T-살아남기
2023 부산여성영화제
2023 유니카코리아국제영화제

감독

이주영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

[연출]
2022 <문 앞에 두고 벨 X>

[출연]
<야구소녀> (최윤태, 2019)
<협상> (이종석, 2018)
<메기> (이옥섭, 2018)
<어떤 알고리즘> (민미홍, 2017)
<가까이> (배경헌, 2017)
<마리아들> (배채윤, 2017)
<인류의 영원한 테마> (김현준, 2016)
<춘몽> (장률, 2016)
<누에치던 방> (이완민, 2016)
<꿈의 제인> (조현훈, 201

출연

지우

염혜란

류경수

제작진

프로듀서

고경란

각본

이주영

촬영

구창모

편집

박주희

조명

김종수

미술

이주영

음악

크러쉬

사운드

김윤경

스틸컷

👁‍ 104회 열람| ⚡ 0번 공유| 👍 좋아요 0건| ❤ 0명 찜| 💬 0회 리뷰 참여 (⭐만족도 0|🦾성평등 지수 0|👥다양성 지수 0)

퍼플레이어의 천사 리뷰

👁‍104| 👍 0 | ❤ 0 |💬0 (⭐0)

문 앞에 두고 벨 X

감독 이주영 |2022년|한국|20분|드라마|극영화 | 12세 관람가

언어

한국어

자막

자막없음

관람가능국가

한국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