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선대로>
AI와 인간 사이
‘소속’ 항목에 AI와 인간, 둘 중 자신이 무엇에 속하는지 대답해야 하는 세상. 미술을 공부하는 지인은 두뇌의 일부가 인공지능이다. 주변과 어울리고 싶지만 AI도 인간도 아닌 지인은 늘 둘 중 한 쪽으로 취급되며 인간인 친구들과 친해지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우리’와 ‘그들’을 나누는 경계는 사실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영화의 제목처럼, 우리와 그들은 ‘점선’과 같은 희미한 선으로 나누어져 있을 뿐이다. 하지만 그 차이에 대한 믿음은 견고하고, 그에 따라 지인은 둘 중 어느 쪽에 속하는지 계속해서 고민해야 한다. 인공지능과 인간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통해, 우리 사회에 교묘하게 숨어있는 소외와 차별에 대해 질문하게 하는 인상적인 작품.
📼
제23회 인디포럼 신작전 - 단편 상영(2018, 대한민국)제18회 고양스마트영화제 경쟁부문(본선진출작) 상영(2018, 대한민국)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상영(2019, 대한민국)제2회 이화그린영상제 초청(2019, 대한민국)
감독
최이다
최이다는 현재 서울에 머무르며 미술과 영화 분야에서 활동중이다. 자명하고 익숙하게 여겨지지만 그 의미는 불명확한 것들에 관심이 있다.
<점선대로> (2018) <굿> (2022) <거품의 무게> (2023)
출연
문혜인
제작진
프로듀서
강동완
각본
촬영
임정현
편집
조명
미술
차유희, 이경주
사운드
전승환
스틸컷
👁 5,195회 열람| ⚡ 17번 공유| 👍 좋아요 3건| ❤ 12명 찜| 💬 2회 리뷰 참여 (⭐만족도 8|🦾성평등 지수 7|👥다양성 지수 9)
퍼플레이어의 천사 리뷰
추천리뷰
퍼줌 [리뷰] 이쪽도 저쪽도 아닌 점선에서 만나자 >>> 보러가기
👁5195| 👍 3 | ❤ 1 |💬2 (⭐8)
점선대로
감독 최이다 |2018년|대한민국|22분|드라마,SF/판타지|극영화 | 전체 이용가
언어
한국어
자막
없음
Ad
ALL
가족
관계
K-여성삼대
고추말리기
장희선 | 54분 | 500퍼니
12
중년
우정
‘줌마’들의 버디 무비
자유로
황슬기 | 19분 | 1,200퍼니
퀴어
a.k.a. 소울메이트
사빈과 아나
장지혜 | 10분 | 1,000퍼니
출산
이런 엄마도 있다
아이들
류미례 | 68분 | 2,000퍼니
이혼
텅 빈 밥솥, 이제야 깨달았니
늦은 오후
주영 | 18분 | 1,000퍼니
몸
페미니즘
본격 ‘생리’ 필리버스터
피의 연대기
김보람 | 84분 | 2,500퍼니
예술
너의 독립을 응원해
졸업
허지예 | 81분 | 3,000퍼니
기억
기억을 ‘플레이’하다
리:플레이
장지혜 | 11분 | 1,000퍼니
자유
‘비혼 여성’으로 살아가다
나를 깨우는 바람
김민주 | 40분 | 1,500퍼니
15
계급
욕망
내가 없는 집
파출부, 아니다
방은진 | 13분 | 500퍼니
역사
꿈
1923년 조선의 여성 지식인
영숙
라정인 | 9분 | 500퍼니
연애
떠난 마음, 잃어버린 귀걸이
귀걸이
김보라 | 23분 | 500퍼니
해방
깨어난 몸의 감각
봄에 피어나다
정지연 | 20분 | 1,000퍼니
노년
복녀의 마지막 한복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윤유경 | 22분 | 1,200퍼니
어린이
아이는 ( )이/가 괴롭다.
ㅅㄹ, ㅅㅇ, ㅅㄹ
강예은 | 63분 | 2,000퍼니
나
청소년
너와 계속 가깝게 지내고 싶어
지원과 율리야
문혜준 | 19분 | 700퍼니
딸들의세계
모녀대면
뱃속이 무거워서 꺼내야 했어
조한나 | 11분 | 1,000퍼니
디지털성폭력
이야기가 끝나면 새겨질
까만점
이영음 | 52분 | 3,500퍼니
사랑, 우정, 말고
뮤즈
조윤빈 | 26분 | 1,200퍼니
난 왜, 아직도 엄마가 미울까
방문
명소희 | 81분 | 3,000퍼니